「 어르신 분들의 품격이 존중받는 복지관 」

자유게시판

[보도자료] 묵호노인종합복지관 '미라클 공연단' 동해이레복지센터 공연 실시
등록일
2022-10-31
작성자
묵호노인종합복지관
조회수
119

묵호노인종합복지관미라클 공연단


동해이레복지센터 공연 실시

                                  - 2022. 10. 28.() 14

                             - 선배시민자원봉사자 총30(우쿨렐레, 라인댄스, 하모니카팀)


호노인종합복지관(관장 염규성)에서 운영하고 있는 묵호노인종합복지관 미라클공연단20221028() 14시 동해시 발한동에 소재하고 있는 치매 전담요양 기관인 동해이레복지센터(센터장 유은영) 직접 방문하여 간보호 어르신 분들을 위해 공연을 실시하였.

 

이번 공연은 2022년 노인자원봉사활성화지원 공모사업으로 올해 7해오름종합복지센터’, ‘묵호노인종합복지관 버스구입 감사 초청 공연이후 세 번째로 진행되는 공연이다.

   선배시민자원봉사자 약 30여명이 우쿨렐레, 라인댄스, 하모니카 세팀 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공연을 관람하시는 분들에게 평소 느낄 수 없었던 감동과 자극으로 삶의 긍정적 시너지를 불어 넣어 드렸다.

 

미라클 공연단은 우쿨렐레 4, 라인댄스 3, 하모니카 4곡으로 어르신 분들과 흥겨운 시간을 보냈으며, 관람 어르신 분들은 치매로 인지의 어려움과 거동불편 등으로 공연을 쉽게 접하지 못하는 어르신 분들이며, 공연자원봉사자 분들도 정서적·감성적 만족감을 느끼며 노후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전했다.

 

 

 

담당 박진미 사회복지사는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의 공연이 올해로 3년차에 접어들었으며 공연이 꼭 필요한 사회복지기관·시설의 공연을 통하여 밝은 지역사회 형성과 어르신분들 인생 여정에 많은 즐거움과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